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삶

파프리카 해독주스 만들기

반응형

파프리카
파프리카

1. 파프리카

고추, 피망과 동일한 종인 파프리카는 고추의 수많은 재배종 중의 하나이다. 색과 이름만 다를 뿐이지 한 가족이다. 현재 시중에서 파프리카로 유통되고 있는 것은 다른 종에 비해 상대적으로 달고 과육이 많도록 품종 개량된 것이다. 파프리카는 색깔이 빨간, 노랑, 초록 등 다양하고 식감이 좋아서 다양한 요리에 재료로 많이 사용된다. 바로 날것으로 먹기도 하고 샐러드나 볶음 요리 등 기름을 사용하는 데에도 많이 쓰인다. 특히 파프리카는 지용성 비타민 A의 영향 흡수를 위해서 기름에 볶어 먹는 것이 더 좋다.

 

섬유질이 많고 풍부하지만 당분이 거의 없어서 칼로리가 매우 낮은 채소이다.  그래서 다이어트에도 좋고, 비타민 C가 많기 때문에 기미, 주근깨, 예방에 좋다. 꼭지 아래의 씨가 엉킨 부분에는 인삼의 주요 성분인 사포닌이 약간 포함하고 있어서 오래 씹으면 인삼 맛을 느낄 수 있다. 

2. 파프리카의 효능

성인병의 원인인 콜레스테롤 수치를 저하시키고 과 비염 예방에 효능이 있다.
파프리카는 비타민 A, C, 철분 등 영양 성분이 다른 채소에 보다 월등히 많다. 특히 비타민 C는 토마토의 5배 레몬의 2배나 들어 있어서 100g 정도 파프리카 1개의 비타민 C 함량은 성인이 하루 필요량의 6.8배나 높다.
빨간색 파프리카는 암, 관상동맥증 예방, 성장 촉진, 면역증가에 좋고,
주황색 파프리카는 감기 예방과 피부미용에 좋으며,
노란색 파프리카는 스트레스 해소와 생체리듬 유지 강화에 좋고,
초록색 파프리카는 저열량의 풍부한 유기질을 포함하고 있어 비만 치료와 다이어트에 좋고, 철분이 풍부해서 빈혈 예방에 효과적이다.

파프리카
파프리카

3. 파프리카 해독주스 만들기

당근 100g, 브로콜린 100g, 양배추 100g, 토마토 100g, 파프리카 200g, 꿀 1 큰 술, 물 400 ~ 500cc

1) 손질한 재료를 깨끗이 씻어 물기를 제거한다.

2) 준비한 재료에서 토마토를 제외한 재료를 냄비에 넣고 10분을 삶는다.

3) 냄비가 끓으면 토마토를 넣고 5분 더 삶는다.

4) 삶은 재료를 완전히 식힌다.

5) 식힌 후 믹서에 넣어 곱게 간다.

6) 깨끗이 씻은 파프리카를 잘게 썬다. 

7) 준비된 재료와 파프리카와 꿀을 믹서에 넣고 다시 곱게 간다.

8) 컵에 따라서 마신다.

주스
주스

5. 마시는 방법

5일에서 일주일 간격을 둔 하루 먹는 양은

아침 250ml, 점심 250ml , 저녁 250ml

반응형